나라마다 연비 측정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국내 연비와는 같은 자동차라도 10ㆍ15모드로 측정하면 다르게 나타난다.

기존에는 일정 속도 하에 측정된 결과를 연비로 표시해 왔으나, 가감속이 많은 도시 구간에서는 일정 속도로 주행할 때보다 연료 소비량이 많아지는 실제 연비를 측정하는 것이 어려워지자 이에 일본은 시가지 주행을 상정한 10항목의 주행 패턴과 교외 주행을 상정한 15항목의 주행 패턴을 사용하여 연비를 측정하여 산출된 연비를 10ㆍ15모드라고 말한다.

현재 우리나라는 도심과 고속도로 주행 연비를 각가 표시하고, 연비를 조합한 종합연비를 표시하는 방식을 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