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B-닐슨미디어리서치 : 2004년 8월 시청률 조사회사인 닐슨미디어리서치 인터내셔널과  영국의 시청률 조사기관인 AGB(Audit of Great Britain) 그룹이 합병해 50대 50의 지분 비율로 AGB-닐슨미디어리서치란 공동기업(Joint Venture) 설립했다.

전세계 30개국 이상에서 시청률 조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합병에는 닐슨미디어리서치 USA는 포함되지 않았다.

특히 닐슨미디어리서치는 세계적인 브랜드 네임을 갖고 있는 회사이며 세계적으로 지명도가 높고 아시아에 12개의 지사를 갖고 있어 아시아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AGB의 경우 시청률 조사 기계인 `피플미터기' 시청률 조사 관련 소프트웨어가 세계 최고의 수준을 자랑유럽에서 강해 그룹은 중복되는 시장이 없어 합병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크다.